금시세 팔때 가격 조회 방법 : 14k 18k 24k (국제 국내)

금시세 팔때 가격 조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재산으로 갖고 있던 금 물건을 피치 못 할 사정으로 팔게 되거나 시세차익 투자 목적이 있으신 분들은 오늘의 금시세 가격을 알아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내 금시세 가격 확인

일반적으로 금시세는 14K, 18k, 24k 등의 함량별로 결정이 됩니다. 오프라인 금은방에서 확인하는 것보다 먼저 한국금거래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국내 금시세 가격을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최저가 금을 구매하실 때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몰의 시세 가격을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제 금시세 확인

금, 은, 다이아몬드 등에 투자를 하고 계신 분들은 국제 금시세도 필수로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국제의 시세가 국내 및 투자 종목에 모든 영향을 주기 때문에 금 시세차익을 목표로 하고 계신 분들은 국제 시세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금시세 팔때 투자 방법

금을 가지고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금 시세차익

금시세 14k 18k 24k에 따른 금 물품(골드바, 귀금속, 시계 등)을 최저점에 미리 구매한 뒤 금시세가 오르는 추이에 판매하여 차익을 남기는 방식의 투자 방법입니다. 주식이랑 비슷하지만 보통 금시세는 변동이 크지 않기 때문에 장기전으로 보았을 때 대부분 오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금 투자

위에 말했던 것처럼 주식ETF 상품 중에 금이나 은, 다이아몬드에 관련된 상품이 있기 때문에 굳이 금 물품을 구매하지 않고도 가능한 금액 안에서 투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식 상품에는 매도 시 양도소득세가 발생하기 때문에 해당 금액을 고려한 수익점에서 매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은행 상품

은행 상품에도 금에 관련된 상품이 있는데요. 실물 거래 없이 계좌에 일정 금액을 입금하면 국제 시세에 맞춰 금의 무게로 환산한 것을 적립해 주는 투자 상품입니다. 원하는 시기에 출금을 하게 될 경우, 금으로 받거나 그때의 금시세에 맞는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 상품도 수수료 및 소득세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항상 제외 비용을 고려한 시점에서 출금하시면 만족스러운 이익을 남길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 파킹통장 2023 상품 >
📍 8가지 미수령 환급금 조회 >

금시세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