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데믹 사운드 아트리스트 비교!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

에피데믹 사운드 아트리스트 비교!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 중 어떤 것이 더 좋은지 비교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제 막 유튜브나 각종 콘텐츠 수익창출을 꿈꾸고 계신 분들이라면 열심히 찾고 계실 음원 사이트 사용 시 참고하면 좋은 내용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에피데믹 사운드 아트리스트 비교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로 유명한 에피데믹 사운드(epidemic sound)와 아트리스트(artlist)는 비슷한 듯 조금씩 차이가 있어 더욱 고민 되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하나하나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저작권 없는 음악

에피데믹 사운드 아트리스트 두 사이트는 모두 저작권이 없는 음악이 있는 곳으로 해당 사이트에 업로드 된 음악이 정식 음원 등록을 하지 않는 이상 구독하는 조건 한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에피데믹 사운드 : 최저 요금제 기준으로 한 계정 당 1개의 플랫폼에서만 음악을 이용할 수 있음. 구독 기간 내 업로드한 콘텐츠는 구독이 끝나도 저작권으로부터 안전함.

아트리스트 : 구독 기간 내 다운로드 한 음원은 영구적으로 저작권 없이 이용이 가능하며, 다운 받아 놓은 음원을 구독 해지 후에 올려도 문제가 없음. 그리고 여러 개의 소셜 채널에 마음껏 쓸 수 있음.(Music & SFX Pro 요금제 사용 시 해당)

2. 사운드 & 이펙트

아트리스트와 에피데믹 사운드 모두 사운드와 이펙트에 대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시 세부적인 장르, bpm, 분위기 등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점이 편리합니다.

에피데믹 사운드 : 4만개 이상의 음악과 9만개 이상의 다양한 효과음이 있으나 활동하는 아티스트 곡은 한정적임.

아트리스트 : 18,000개 이상의 음악과 3만개 이상의 효과음이 있음. 에피데믹 사운드가 종류는 더 많지만 퀄리티는 아트리스트가 더 좋음(주관적)

3. 구독 가격

구독제 플랫폼이기 때문에 월별 구독료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요금 자체가 적은 편은 아니라서 가격 측면에서 가장 고민이 되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자신의 사용 용도에 따라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에피데믹 사운드 : 7일 무료체험 후 월 or 연결제 단위로 진행 가능. 특히 최저 요금제로도 음악과 음향효과를 모두 사용할 수 있음. 하지만 가장 최저가인 9.99$로 진행할 경우 1개의 채널에서만 수익 창출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아쉬움.

아트리스트 : 가격이 많이 비싼 편. 년 결제 단위로 진행해서 목돈 지출 생김. 음악만 구독할 경우 한 달 기준 16$이 넘는데 효과음까지 진행하면 한 달 기준 24$이 넘어가서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굉장히 부담스러움.

다만 추천 링크로 가입 시 2개월 무료 체험 기간이 주어지는 것과 구독자 본인이 제휴 링크를 공유할 경우 10명의 신규 구독자를 채우면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

결론

에피데믹 사운드 아트리스트 비교 시, 각 사이트 마다 장/단점이 분명하게 있어서 자신이 어느 목적을 갖고 하느냐에 따라 결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언제든 구독 취소도 가능하니 먼저 무료체험 기간부터 체험하고 퀄리티 확인 후 결정하는 것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1개 채널만 보유) 👉🏻 에피데믹 사운드 추천
  • 여러 개의 유튜브, 틱톡, 인스타, 팟캐스트 등의 채널을 사용중인 사람 👉🏻 아트리스트 추천
  • 영상 및 광고 제작을 주된 업무로 하는 사람 👉🏻 아트리스트 추천

참고로 저는 초반에 에피데믹 사운드를 이용하다가 채널 확장의 계획이 있어서 아트리스트로 갈아 탄 상태입니다.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음원 퀄리티가 좋은 편에 속하고, 한 번에 1년치 금액이 부담스러웠던 부분은 카드사 할부로 대체하였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넷플릭스 저렴하게 보는 방법 >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카드 추천 >
📍OTT 계정 공유 플랫폼 >

에피데믹 사운드 아트리스트 비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