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니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조건

틀니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 65세 이상의 의료급여 수급권자라면 틀니, 혹은 임플란트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전에 치료부터 받으면 지원받을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지원금부터 신청하고 치료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틀니 지원금 혜택

► 완전 틀니 : 치아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착용하는 틀니로 전체틀니, 완전의치, 총의치라고도 불립니다.

► 부분 틀니 : 치아가 부분적으로 남았을 때 결손된 치아를 보철물로 제작해 고정 치아에 여러 구조물을 통해 틀니를 고정할 수 있게 만든 틀니입니다. 부분의치, 국소의치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100% 지원은 아니고 적게 본인부담 금액이 있는데요. 차상위대상자 중 희귀난치성질환자는 5%, 만성질환자는 15% 부담하게 됩니다. 그리고 의료급여대상자 중 1종은 5%, 2종은 15% 부담하게 됩니다. 급여 적용 기간은 총 7년에 해당하니 기간 내에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틀니 지원금 신청 방법

틀니 지원금 신청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치과나 병/의원에서 진료를 한 후 ‘틀니 급여 대상자’ 판정을 받아야 합니다. 시술을 결정한 병원에서 시술 동의 후 지원금 등록신청을 합니다. 이때 치과에서 등록을 대행해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신청이 넘어가고, 심사 후 결과를 통보받게 됩니다. 승인이 되었다면 등록여부 확인 후 시술 병원에서 치료를 진행하면 됩니다.

* 시술 후에 지원금 신청은 불가하므로, 반드시 치료 전에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노인 보청기 지원금 신청 >
📎 탈모 치료비 지원금 신청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