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대 국회의원 사전투표 장소 찾기 및 총선 선거일 확인!

22대 국회의원 사전투표 장소 찾기 및 총선 선거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가오는 4월에 제 22대 총선이 시작됩니다. 투표는 자신의 거주지 지정 장소에서 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선거일 당일에 일을 하거나 투표 지역 외에 계신 분들은 미리 따로 투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아래에서 사전투표 장소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2대 국회의원 사전투표
22대 국회의원 사전투표 장소 찾기 및 총선 선거일 확인! 3

22대 국회의원 사전투표 장소 시간

✅ 사전 투표일 : 4월 5일 금요일 ~ 4월 6일 토요일
✅ 투표 시간 : 오전 6시 ~ 오후 6시까지

✅ 장소 : 읍/면/동에 설치된 사전투표소

사전투표는 22대 국회의원 총선 투표일보다 미리 시행되는 투표로, 선거일 당일에 다른 지역에 있어야 하거나(타지 거주) 근무 일정으로 인해 당일 투표가 불가한 사람들이 먼저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자신의 위치 근처 사전투표소에 방문한 뒤 주민등록등본에 등록된 주소지 관할 투표소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빈 손으로 가면 안 되고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하나를 지참하여 가야 합니다.

22대 총선 선거일

✅ 총선 투표일 : 2024년 4월 10일 수요일
✅ 투표 시간 : 오전 6시 ~ 오후 6시
✅ 장소 : 주민등록지 지정 투표소

사전투표가 아닌 22대 국회의원 선거일에 투표를 진행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주민등록지에 지정된 투표소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신 후 투표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자신의 지정 투표소가 어딘 지 모르시는 분들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회의원선거 투표 방법

  1. 본인 신분증(or 운전면허증, 여권) 제시 및 본인여부 확인
  2. 선거인 명부 서명 or (손)도장 날인
  3. 투표용지(2장) 수령 – 관외 유권자는 회송용 우편봉투도 함께 수령
  4.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
  5. 투표함에 투표지 투입

투표용지가 2장인데 흰색 투표용지는 ‘지역구 국회의원’, 초록색 투표용지는 ‘비례정당’을 뽑는 것이니 미리 후보에 대해 알아두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심지어 이번 22대 총선에서 38개의 정당이 비례정당 후보로 등록했기 때문에 투표지 길이(약 50~52cm)도 상당히 길 것입니다.

투표지 한 장당 한 칸만 찍어야 하며 여러 칸을 찍을 경우 무효처리 되기 때문에 칸 내에 잘 찍으서야 합니다. 참고로, 관외 유권자의 경우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도 함께 받기 때문에 제출할 때 해당 봉투에 투표지를 넣은 후 투표함에 넣어야 합니다.

투표가 모두 마무리되면 관내 투표함을 참관인이 있는 상태에서 봉인하고 참관인, 경찰과 함께 관할 선관위로 발송됩니다. 관외 투표함은 개봉 후 회송용 우편 봉투들을 꺼내 우체국에서 선관위로 발송하게 됩니다.

투명한 투표와 개표를 위해 사전투표함 보관장소에 대형 모니터를 두고 24시간 실시간으로 공개하게 됩니다.

결론

어김 없이 다가온 22대 총선입니다. 모든 국민들이 마음을 합심하여 나라와 국민이 모두 잘 될 수 있는 방향으로 현명한 한 표들을 한다면 분명히 좋은 미래가 다가올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사전투표일을 확인하여 미리 진행하셔서 많은 분들이 꼭 투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국선변호사 신청 방법 >
📍개인회생 신청 방법 >
📍무료 법률 상담 사이트 추천 >

22대 국회의원 사전투표
22대 국회의원 사전투표 장소 찾기 및 총선 선거일 확인! 4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눌러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수: 172

이 게시물은 구독자의 반응이 좋은 글입니다. 함께 평가해 보세요.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