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금현물 수수료 및 시세 확인하기

KRX 금현물 수수료 및 시세 확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재테크에 어느정도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금 투자도 빼놓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최근 금 값이 많이 오르고 있는 만큼 현물거래에 박차를 가하고 있을텐데요.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증권사 수수료를 비교하여 계좌 개설 후 매매를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금 현물이란?

금 현물은 실제로 소유하거나 거래하는 형태의 금 투자를 의미하는데요. 보통은 한국거래소(KRX) 같은 시장에서 사고 팔 수 있습니다.

실물의 형태로 소유하게 되는 순간 10%의 부가세가 발생하기 때문에 2024년 흐름으로 봤을 때는 주식의 형태로 투자 거래를 하는 것이 훨씬 이득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실제 물건으로 거래 시 부가세 10% + 수수료(5~8% 정도)가 발생해서 현재 보고 있는 시세보다 더 이상의 수익이 날 때 본전 or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실물투자를 안 할 경우 부가세, 수수료, 공임비 등을 아낄 수 있어서 더 큰 이익을 볼 수 있는 것이죠.(ETF, KRX, 골드뱅킹 등 추천

KRX 금현물 시세 확인

KRX 금현물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매일 시세 확인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각종 유명한 주식 사이트와 한국금거래소에 방문해 금현물 시세를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 한국금거래소 시세 확인
► 매일경제 현물 시세
► KRX 정보데이터시스템 시세
► 인베스팅닷컴 금시세

KRX 금현물 수수료 비교

각 증권사 마다 매수 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아래의 표를 참고하여 원하는 증권사에서 금현물 계좌를 개설해 보시기 바랍니다.

증권사매매 수수료
키움증권0.33%
미래에셋증권0.165%
KB 증권0.33%
신한투자증권0.284%
한국투자증권0.25%
NH 투자증권0.22%
삼성증권5억 미만 : 0.275%
5억 이상 : 0.242%
하나증권0.22%
대신증권0.33%
SK증권0.33%

참고로 키움이나 미래에셋증권은 보관 수수료 0.00022%도 부과하고 있으며 오래 묵혀두고 있을 수록 매매 수수료 + 보관 수수료까지 더해져 더 비싸질 수도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해서 고르시기 바랍니다.

단기 투자를 목적으로 한다면 미래에셋증권이 가장 저렴한 매매수수료를 보여주고 있고 오랫 동안 장기 투자를 생각한다면 하나증권이 저렴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실시간 금시세 확인 >
📍고물상 시세 >
📍다이아몬드 1캐럿 가격 >
📍오늘의 은 1kg 시세 >

KRX 금현물 수수료
KRX 금현물 수수료 및 시세 확인하기 2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눌러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수: 137

이 게시물은 구독자의 반응이 좋은 글입니다. 함께 평가해 보세요.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